wood > 특수목재 1 페이지
ENGLISH  |  KOREAN  |  facebook  |  카카오스토리  |  cafe  | 로그인  |  회원가입  |  질문과 답변  |  카탈로그  |  사이트맵
KD우드테크
Supersized - Full Screen Background Slideshow jQuery Plugin
  KD 차세대 대표목재 소개
  KD탄화목 ( 고열처리 목재 )
  KD규화목
  KD프라임우드 ( 오동나무 )
  카본우드
  KD에버히노끼 ( 편백나무 )
  KD백송우드
  KD실크우드
  카본우드 ( 압축목재 )
  골드우드 ( 압축탄화목재 )
  우드럭 ( 목재보도블럭 )
  조경시설물
특수목재
 특수목 소개
 특수목 데크
 특수목 사이딩
  KD플로링시스템
  KD데크시스템
  합성목/일반데크 하자사례
  ♣ 목재갤러리
특수목재
Home >  wood >  특수목재


특수목타이틀.jpg

특수목재.jpg

특수용도로 가장 많이 쓰이는 목재의 귀족 - 티이크 (Teak) 

티크롱.jpg

티이크 목재는 다른 나무가 가지지 못하는 여러가지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油木이라고 부를 정도로 목재 세포내에 풍부한 천연 기름을 함유하고 있어서 발수성이 탁월하고, 선천적으로 항균,항충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반영구적으로 썩거나 부패하지 않습니다. 또한 티이크가 가지는 골든 브라운 칼라의 재면은 중후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티이크목은 아주 고가에 거래되고 있으며, 최고급 미얀마산 골든티이크의 경우 미국산 소나무(더글라스퍼)에 비해 무려 20~50배나 비쌉니다. 최고급 가구의 소재, 크루즈나 최고급 요트의 선데크(SUN DECK) 등이 티이크 목재로 제작됩니다. 티이크목은 부자들의 나무임에 틀림없습니다.

KD 티이크 SHIP DECK
쉽데크223.jpg
국내최초 - 선박에 최고급 티이크 데크를 시공하다
KD는 국내 최초로 고급 선박용 티이크 데크에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그동안 KD의 엔지니어들은 최고급 선박용 데크의 본고장 유럽의 기술력을 넘어서는 독자적인 특허 기술을 개발하고 국내 조선소의 특수선 건조에 있어서 티이크 쉽데크를 최초로 시공한 유일한 회사입니다.(실용신안 등록제0192059호, 내수성을 지닌 목재마루판)

Anti-Slip System 미끄럼 방지시스템
크루즈나 요트의 갑판은 늘 물기에 촉촉하게 젖어있게 마련입니다. 사실 목재표면이 젖어 있을 경우 대단히 미끄럽습니다. 티크목과 티크목 사이는 신축성이 있는 고무재질의 익스펜션 조인트가 있어서, 목재 표면이 물에 젖을 경우 목재는 자연적으로 팽창하고 사이에 있는 익스펜션 조인트는 위로 돌출하게 됩니다. 이 돌출된 고무가 사용자의 미끄럼 사고를 방지하게 됩니다. 천연 목재의 습기에 의한 수축팽창하는 성질을 잘 이용한 천연 미끄럼 방지 시스템입니다.

 Shock absorb 충격흡수
KD Ship Deck를 바닥에 부착할 때에 쓰는 탄성접착제(Elastic Glue)는 콘크리트나 타일 바닥 대비 50% 이상의 충격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목재 자체도 다른 어떤 천연 재질보다도 부드럽습니다. 따라서 KD ship deck로 설치된 선박이나 요트는 탑승객의 부상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Natural system
KD ship deck에 사용하는 Teak 원목은 일체의 화학적인 방부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사용하는 모든 접착제나 부자재는 VOC가 검출되지 않습니다. 친환경적인 시스템으로 시공자와 이용자의 건강을 배려한 제품입니다.

High Quality Teak 고품질의 티이크 
KD ship deck에 사용하는 Teak 원목은 오직 최고급 미얀마산 골든 티이크로만 제작합니다. 티이크는 원래 인도가 원산이지만  영국의 식민지 시절 남획으로 거의 자취를 감추었고, 이 희귀한 나무를 1820년대 미얀마를 지배한 영국인들에 의해 미얀마에 계획적으로 조림이 시작되면서 미얀마산 티이크의 명성이 시작됩니다. 미얀마를 제외한 나라는 거의 대부분이 1950년대 독립하면서 조림사업을 개시한 결과 아직 백년도 되지 않은 목재들이 대부분으로 상당히 저렴하며 품질도 많이 차이가 납니다. 특히 미얀마 북부 만달레이 지방의 건조한 산간지대에서 생산되는  골든 티이크(Golden Teak)는 수년간의 스탠딩 자연 건조목으로 최고의 티이크로 정평이 있습니다. 이 스탠딩 건조한 골든티이크는 미얀마산 일반 티이크 대비 두배의 가치를 지니며, 인도네시아산 티이크 대비 열배 이상 비쌉니다.

까다로운 제재 원목의 사용
거의 대부분의 목재는 Plain sawn(무늬결 제재목-이다메결) 방식으로 제재합니다. (좌측 두번재 사진 참조) 이러한 제재 방식은 원목의 수율을 높여주고 가공 능율을 올려줍니다. 그러나 혹독한 환경에서 견뎌내야 하는 선박의 데크는 가로 세로 어느 방향으로도 균일한 수축팽창을 해야만 하는 Rift sawn(곧은결 제재목-마사결) 또는 Quarter sawn(준곡은결 제재목-준마사결) 이상의 제재목만을 필요로 합니다. 이 방식의 제재목은 제재시 버려지는 원목의 로스(Loss)율이 너무 많고 가공이 힘들어 아주 특별한 목적을 지닌 경우가 아니면 제재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제재목은 최고급 가구나 악기의 소재를 만들거나 아주 특별한 장소- 이를테면 스미소니언 박물관 같은 곳의 수장고 바닥이나 유럽 왕실 등의 바닥에 채택됩니다.  그리고 아주 비싼 값을 지불해야만 합니다.

수영장 주변부에도 최적
KD ship deck는 비단 최고급 선박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호텔이나 리조트의 야외 수영장 등에 적용시 아주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 안전사고를 예방합니다
* 대리석이나 타일바닥과는 비교 안되게 시원합니다.
* 물기가 금방 말라서 늘 쾌적합니다.
* 틈새가 없으므로 이물질이 데크 틈새에 끼지 않습니다.
* 충격시 대리석이나 타일처럼 쉽게 깨지지 않습니다.
* 오염시 간단한 샌딩 작업으로 늘 새것처럼 사용합니다.
* 천연 목재의 은은한 향이 이용자를 행복하게 합니다.

선급협회인증 시스템
KD ship deck에 사용하는 모든 시공 자재는 각종 선급협회의 인증 제품으로 제조하며 시공합니다. 설치 완료일로부터 25년의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Lloyd Register, Det Norske Veritas, RINA, Germanische,   American Bureau of shipping, Bereau Veritas, USPH



KD 티이크 욕실바닥 DECK - N SLIP 보드
욕실바닥데크223.jpg
Safty Zone을 위한 설계
가정내 안전사고의 일번지는 바로 욕실공간입니다.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 성인의 70%가 욕실 사고를 경험 했으며, 가정(아파트)내 안전사고의 35%가 욕실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딱딱한 타일에 물기나 비눗물이 있을경우 대단히 위험합니다. 항상 긴장해야 하지만 어느순간 방심하면 아찔한 사고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크루즈 유람선이나 고급 요트의  Ship Deck 에 사용하는 자재로 시공하는 욕실 바닥이라면 이러한 염려를 대폭 줄일수 있습니다.
천연 티이크목이 함유하고 있는 왁스 성분은 평소 미끄러짐을 방지하며, 바닥이 물기에 젖으면 자동적으로 돌출하여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익스펜션 조인트는 미끄럼 사고를 대폭 줄여줍니다.

건강옥실
원목욕실 바닥에 사용하는 모든 자재는 방부재나 화학적 처리가 없습니다. 인체에 유해한 환경호르몬이나 납, 카드뮴,페놀 등 위해물지은 전혀 검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표면 마감은 천연에서 추출한 천연 오일로 마감하여 인체에 전혀 해가 없습니다. 따라서 원목은 숨을 쉬게 되고 천연 원목이 발산하는 음이온과 습도 조절 능력, 정전기 방지능력 등은 인체에 아주 이로운 역할을 합니다.

Human in Nature
인간에겐 자연이 최우선입니다. 자연은 사람이 살지 않아도 그 모습 그대로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인간이 만든 건물들은 사람이 살지 않으면 죽어 있는 공간입니다. 이제는 자연같은 공간을 창조해야 합니다. 우리가 늘 머물고자 하는 자연을 욕실에 들여 놓으십시요.천연 원목이 지니고 있는 따뜻한 질감과 신제적으로 포근한 감촉은 한 겨울에도 부담없이 맨발로 바닥을 밟을수 있으며, 심신 안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20년 보증 
KD TEAK 욕실바닥은 설치후 최소 15년을 보증합니다. 샤워실이나 스팀사우나의 바닥에 설치할 경우에도 동일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티이크 목재의 반영구적인 내구성과, 크루즈 선박에 쓰이는 특수한 탄성본드는 영하 40도, 영상 80도의 환경에서 25년을 보증하며, 끓는 기름에서도 9시간을 견디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샤워실 바닥 OK
매일같이 온 가족이 샤워하는 샤워실 바닥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려 사고가 빈발하는 이러한 곳을 위해서 탄생한 시스템입니다. 또한 스팀 사우나 내부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기능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N-SLIP BOARD - 티이크 데크보드
크루즈나 요트등 선박에 쓰이는 Ship Deck와는 다르게 욕실바닥용 Teak Deck는 일정한 너비로 사전에 제작된 N-SLIP Board를 사용합니다. 얇고 넓은 면적을 지닌 보드는 욕실 크기에 맞게 재단하여 사용하므로 시공성과 경제성이 뛰어납니다. 
3매의 70mm 티크 플랭크와 5mm간격의 익스펜션 러버 조인트가 하부 합판이나 발포보드 위에 부착된 완제품 형태로 공급 
(두께 15mm, 폭 225mm, 길이 1,500~3,000mm)







Cedar of Lebanon 왕의 나무 레바논시다

lebanon-cedar.jpg

 

레바논시다나무223.jpg
레바논 삼나무 - 신의 영광 왕의 권위를 상징

삼나무(Cedar)중 최고로 그리고 나무의 제왕으로 불리는 레바논 삼나무는 왕의 권위와 신의 영광, 자손의 번성을 상징하며 성서에도 레위기에서 스가랴에 이르기까지 레바논 백향목으로 70여회 등장하는 유명한 나무입니다. 다윗이 선지자 나난에게 자신은 백향목으로 지은 궁전에 거하는데 하나님의 궤가 휘장가운데 있는 것을 민망히 여겨 성전을 지을 뜻을 말하지만, 다윗의 아들에게 성전 건축을 시키겠다는 여호와의 응답에 따라 성전 짓기를 포기합니다.(삼하 7:2~11)  여호와의 예시대로 후일 다윗의 아들 솔로몬이 레바논으로부터 백향목을 수입해 7년에 걸쳐서 성전을 짓고 예루살렘 왕궁을 증축하게됩니다.(왕상8:10~14)  


최초의 무역품목

기원전 레바논에 살던 페니키아인들이 그들의  최초의 무역 품목으로 레바논 삼나무를 취급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비싼 삼나무를 이집트에 넘기고 대신 받아온 것이 파피루스라고 합니다. 이 파피루스 무역을 하던 항구의 이름이 비블로스(파피루스의 그리스어)항이고 비블로스로 만든 책이 바이블(성경책)이 된 것도 우연이 아닐 것입니다.  또한 이 페니키아인들이 레바논 삼나무 무역을 하면서 지중해 일대에 퍼트린 문자가 페니키아 문자이며 오늘날 알파벳의 시조가 되었습니다.  


진정한 삼나무 (TRUE CEDAR)

레바논 삼나무는 독특한 살균 항충 성분을 지니고 있어서 부패하지 않으므로  배를 건조하거나 파라오의 관재로 사용하거나 최고급 가구나 건축재로 사용되었습니다. 현재 대영 박물관에 소장된 피라미드에서 출토된 파라오의 관은 레바논 삼나무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일본이나 우리나라 미국 등지의 삼나무는 완전히 다른 종류의 삼나무이며 비슷한 모습 때문에 일본 삼나무(Japaness cedar), 붉은 삼나무(Red cedar), 노랑삼나무(Yellow cedar) 등으로 불리고 있을 뿐이며, 따라서 레바논 삼나무를 True Cedar 라고 부르녀 차별화 하기도 합니다. 


레바논의 국기

레바논 삼나무는 레바논의 국기에도 그려져 있는 레바논의 상징이며 심한 일교차를 견디고 수명은 3천년 정도로 장수하고, 태우면 연기와 재가 생기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독특한 향 때문에 뱀과 벌레가 가까이 오지 않습니다. 나무가 단단하고 강해서 가지가 아무리 옆으로 많이 벌어져도 부러지거나 갈라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레바논 삼나무는 레바논 정부에서 특별 관리를 하고 있으며 현재는 특정 지역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레바논 삼나무 군락지의 하나인 브샤레는 오스만투르크의 빨간 지붕과 아름다운 계곡 유럽풍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카디샤 계곡에 있으며, 동네 이름이 cedar라고 불리우는 것도 레바논 삼나무와 관련이 있어서입니다.  


* KD우드테크는 이 레바논 삼나무 원목을 특정 지역에서 독점 수입합니다. 이 특별한 나무를 필요로 하는분에게 한정 공급합니다.


로그규격
직경 : 200mm~600mm
길이 : 4,000mm
피죽 제거 상태
원목원산지 : No comment






















KD가 엄선한 외부용 천연원목 데크재 BEST 5

유럽이나 일본에서 가장 선호하는 데크재 1위  "멀바우"
멀바우롱.jpg
멀바우는 우리나라에 1980년대에 파푸아뉴기니아, 아리안쟈야에서 도입되어 멀바우(Merbau)라고  알려졌습니다.일본에서는 이 나무를 태평양 철목이라고 부릅니다. 2차세계전쟁시 철도 침목에 주로 사용하였기 때문입니다. 멀바우는 강도가 높고, 부식/벌레 등에 강해 방부처리가 따로 필요없습니다. 그리고 기름성분이 많아서 내후성이 강합니다.  멀바우의 최대 특징은 수축팽창계수가 지구상의 모든 목재중에서 가장 낮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구 소재나 가든 퍼니쳐, 특히 데크재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다만 시공후 붉은색 물빠짐이 심해서 대리석 등이 설치된 곳에 시공시 각별한 주의가 요청됩니다. 예전에 인도네시아나 말레이시아에서는 가옥을 지을 때 많이 쓰였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유럽이나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데크재의 1순위는 늘 멀바우가 차지할 정도로 데크재의 수요가 가장 많습니다. 멀바우는 보르네오 섬과 이리얀자야 지역에서 가장 많이 분포합니다. 멀바우의 성상은 수고 40∼50m에 달하는 거목으로서, 직경은 1m전후에 달합니다.  나무결은 조잡하고 거칠은 편이나 균일한 점이 있고, 목리는 교차하는데 가끔 파상형무늬를 가진 것도 있습니다. 대단히 무거운 나무로 기건비중은 0.74∼0.90에 달합니다.  가공은 어려운 편이나. 대패질 톱질은 잘되고, 건조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내구성이 대단히 높으며, 모든 충해에 강하며 방부제 주입은 변재부분의 내구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못질을 하면 못주위 부분에 흑색진이 나오는 것과 수분과 접촉하면 붉은 색의 물이 심하게 베어 나오는 단점이 있습니다.  멀바우의 또다른 용도는 장식용재, 악기, 중구조용재, 기둥, 교량재 등으로도 사용합니다.

강인하지만 경제적인 "방킬라이"
방킬라이롱.jpg
방킬라이(Bangkilai)는 동남아시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파푸아뉴기니, 보르네오섬 )등이 원산지이고 셀랑간 바투, 엘로우발라우, 레드 발라우 등으로 불립니다. 1990년대 중반에 동남아시아에서 유럽이나 일본 등지로 데크재로 엄청나게 팔려나간 동남아시아의 데크 대표 목재의 하나입니다. 이유는 나무의 분포지가 넓으며 자원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멀바우보다 저럼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도 전원주택에 데크 문화가 활성화 되면서 소나무류의 방부목을 많이 사용하였는데, 방부목의 환경적인 문제점이 사회적으로 거세게 일면서 그 대안으로 방부가 필요없는 내구성이 긴 천연 목재 데크재가 각광을 받게 됩니다. 저렴하면서 강한 방킬라이가 요즘 천연 데크재의 대세를 이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방킬라이의 내구성은 자연 상태에서 15~20년을 견디는 대표적인 내후성 수종입니다. 변재, 심재의 구별은 명확하지는 않지만 변재는 2-6cm정도로서 담황색과 회색입니다. 심재는 담황색에서 맑은 황갈색등이 있는데 외기 중에서 빠른 속도로 암황색 또는 암갈색으로 변합니다. 일종의 회변 현상이 빠른 수종 중의 하나입니다. 목리는 심하게 교차하며 나무결은 비교적 정교한 편이나 전체적으로 균일합니다. 대단히 무겁고 단단한 나무로서 기건비중은 0.7~0.9 정도입니다. 목재의 강도도 높아서 "Teak"에 비교하면 1.5배 정도나 됩니다. 다만 할렬이 심한 단점이 있으며  수축팽창계수가 높아서 판목면과 정목면의 수축율이 심하게 달라 기후변화에 따라 뒤틀림이나 변형 등이 심하게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해충에는 약하나 부패균에는 강하여 지면이나 땅속에서도 아주 오랫동안 버팁니다. 톱질, 대패질, 접착 등이 어렵고 시공시 할렬이 심하므로 반드시 사전 드릴 작업후 나사못으로 결합해야 합니다. 용도로는 데크재, 바닥재, 마감재, 인테리어용, 루바재 및 조경시설물에 적합합니다. 얼룩이 심하게 지므로 반드시 오일 스테인으로 매년 도포해 주면 좋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천연데크재이나 더 형편없는 비슷한 짝퉁들이 가장 많은 수종이니 믿고 안심하는 업체의 제품을 고르는것도 중요합니다.

티이크와 맞먹는 내구성의 "왈라바"
왈라바롱.jpg
왈라바(Wallaba)는 남미 기이아나 수리남 등지에 주로 자라지만 베네수엘라 북부 브라질 아마존 영역에서도 분포합니다.  적갈색 또는 농적갈색의 짙은 줄무늬를 지니는 왈라바는 수지(송진)가 채워진 부분이 줄무늬를 이루고 있습니다. 기건비중은 0.75~0.9 정도이며 내구성이 아주 강한 나무입니다. 왈라바의 수지는 아주 많은 편이며 대기중에 노출되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왈라바는 또한 수축률이나 변형이 적어 전주, 가옥 건축, 지주 등에 사용되며,  강한 내구성과 내후성 특히 치수 안정성이 탁월해 목재 지붕재의 대표적인 수종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기건비중은  방킬라이와 비슷하며 티이크처럼 늘 변함없는 반 영구적인 내구성을 발휘합니다. 내충성도 지니고 있어서 흰개미의 충해를 거의 입지 않습니다. 줄무늬나 점으로 나타나는 붉은 반점은 오일을 도포하면 묽어지며 표면이 아주 아름다운 주황색으로 변합니다. 높은 밀도에도 불구하고 기계적 가공성은 양호한 편이며 건조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왈라바는 기계적 강도가 요구되는 건축물이나 철도 침목, 내후성이 요구되는 곳에 적합하며, 숯으로 만들어도 아주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티이크와 같은 내후성과 방킬라이에 견줄만한 기계적 강도, 그리고 체리목에 비견되는 아름다운 재면 색상을 지니면서도 지금은 별로 알려지지 않은 수종이라서 가격도 비싸지 않으므로 향후 데크재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을 수종으로 기대됩니다.

추장들의 나무 "울린"
울린롱.jpg
울린(ULIN)은 인도네시아에서 부르는 이름이고 말레이시아에서는 벌리언(Belian)이라고 부릅니다. 남미에 이뻬(Ipe)가 있다면 아프리카에는 에끼(Ekki)가 있으며 동남아에는 울린(Ulin)이 있습니다. 세 수종은 모두 아이언 우드(Iron wood)로 불릴 정도로 단단하고 강한 목재입니다. 실리카를 다량 함유하여 건조하면 번쩍번쩍 황금색 빛이 나며, 그래서 주로 동남아 추장들의 저택에 많이 사용되었으며 지붕재로도 사용되어 멀리서 보았을때 아주 아름답게 보입니다. 목재 자체에 기름 성분이 많아 계속해서 재면으로 올라오기 때문에 광택이 있고 물에 특히 강해서 수상가옥이나 해변 구조물에 아주 제격입니다. 기건비중은 0.95 ~ 1.1 에 달해 물에 담그면 바로 가라앉습니다. 색상은 최초 가공시 노란 갈색이나 공기 중에 노출되면 붉은색이나 진붉은색으로 변합니다. 한때 인도네시아에서 이 수종의 보호를 위해 몇십년간 수출을 통제해 왔으며, 근래에 수출이 재개 되었으나 언제 또 다시 중지될지 모르므로 수급은 늘 불안한 편입니다. 건조가 힘들고 수축이 심하며 특별한 기름 성분이 많아서 접착제가 들러붙지 못해 가구 제작이 어려운 단점은 있지만, 재면이 아름답고 내구성과 내후성이 탁월한 목재로 이뻬에 비해 가격이 저 평가된 가성비 높은 목재임에 틀림없습니다.

강철을 닮은 나무 "이뻬"
이뻬롱.jpg
이뻬(Ipe)는 주로 브라질의 아마존에서 자라는 나무이며  Ipe, Brazilian Walnut, Lapacho등으로 현지에서는 불리우고 있습니다. 장카 하드니스(Janka Hardness) 테스트에서 3,684 psi를 기록하는데 장카 하드니스 테스트는 실제적으로 목재 표면의 경도(단단함)을 쇠구슬로 눌러서 어느정도 힘으로 눌렀을때 목재 표면이 눌리는가를 테스트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단단한 나무로 알려진 참나무(Oak)가 1,380 psi이고 아주 흔한 낙엽송이 590 psi이니 얼마나 단단한지 짐작이 될 것입니다. 이뻬의 경도 수치는 지구상에 현존하는 나무중에 최고입니다. 그래서 똑 같이 아이언우드로 불리는 울린(Ulin)이나 에끼(Ekki)보다도 더욱 더 특별한 나무인지도 모릅니다. 이뻬(Ipe)의 비중은 1.0~1.2로 매우 무거우며 가공은 쉽지 않으나 가공된 재면은 아주 아름답습니다. 야외 시공후에 암청색,암황색,암갈색으로 아주 다양한 색차를 보이는데 이 점이 최대의 단점이자 장점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뻬(Ipe)의 명성이 높아지면서 비슷한 무게를 지닌 다른 목재들이 이뻬(Ipe)로 유통되는 것도 이뻬(Ipe)의 다양한 색차때문에 진품을 감별하기가 어려운 때문입니다. 야외 시공시 시간이 지나면서 회변이 진행되는데 일본의 히노끼처럼 매력적인 은회색으로 변하는 점도 특징입니다. 이 회변 현상을 싫어 하신다면 자외선 방지제가 첨가된 투명 오일로 1년에 한번씩 도포하여 주면 늘 아름다운 재면 색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비치 의자는 이뻬(Ipe)의 다양한 색차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치체어.jpg


../data/cheditor4/2004/200403_0b71017e5b5462d6132c1cdc25ffaf18_1585901493.8901.jpg



맨앞이전다음맨뒤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본사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동 33-5  /  Tel : 02-3401-5525  전시장 02-3401-0222   Fax.82-02-3401-5528
공장 :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신만로 409번길 45-1 / Tel : 031-761-3625 , Fax. 031-761-3601  
지사 :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동10길 52 / Tel : 1577-0632   Fax : 053-475-0343  
email : kdwoodtech@hotmail.com  Copyright 2010 - (주)케이디우드테크 KD Woodtech Co.,Ltd. All Rights Reserved.
aaa